광고하는 법

광고하는 법 광고의 영역에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크게 푸시형 광고와 검색형 광고로 나눌수 있습니다. 푸시형광고란, 사용자가 원치 않아도 노출이 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이전에는 TV나 라디오, 신문같은 매스미디어에서 노출되는 모든 광고가 푸시형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인터넷이란곳에서 포털들이 생겨났고 소비자는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때 소비자가 검색했을 때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노출시키는 광고가…

Read more

인지에서 구매까지 마케팅 프로세스

마케팅은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칩니다. 1.Awareness(인지) 2.Consideration(고려) 3.Purchase(구매) 4.Retention(보유) 5.Advocacy(지지) 오늘은 간단하게 마케팅 채널별로 1.2.3.단계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무언가를 필요할때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떠오릅니다. 제가 차를 사려할때 자신이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차를 고려(2.Consideration) 하게 됩니다. 어떻게 그 차가 떠올랐을까요? 바로 그 차를 판매하는 회사가 어떤 방법으로든 인지(1.Awareness)시켰기 때문입니다. 이제 차가 필요한 사람이 고려단계에서 어떤…

Read more

SEO최적화 웹사이트 탄생 히스토리

필자는 2012년부터 광고주로서 블로그나 카페를 통한 마케팅을 의뢰했던 광고주였습니다. 수많은 광고대행사를 미팅하고 실행하면서 느낀것중에 하나가 정말로 마케팅을 잘 하는 사람을 만나기 힘들었습니다.  그이유를 시간이 많이 지난다음 알게되었지만 진짜 실력있는 마케터들은 대행사에서 다른 광고주를 위해 일하지 않고 자신을 위해 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저같은 광고주는 실력있는 사람들한테 돈이 되지 않는 고객이었으니까요.   오랜기간 사업을…

Read more

낮아지는 네이버 검색률 대처방안은?

낮아지는 네이버 검색률   최근에 급속히 네이버 검색률이 계속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구글 검색률은 계속 증가세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적 최근 자료로 인터넷트랜드 (로거 사용자 상대로 분석한 자료)의 자료를 보면 InternetTrend™ 로그분석, 웹 로그분석, 웹로그분석, 웹 로그 분석, 웹로그 분석, VRM, 접속통계 분석, 방문자 분석 internettrend.co.kr  …

Read more

페이스북 페이지 도달률이란

페이스북 페이지 도달률에 대해 알아봅니다.   페이스북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가 도달률입니다. 도달률을 쉽게 이해하려면 좋아요 숫자가 의미하는 바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페이스북페이지에서 좋아요 숫자가 많아지면 좋은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연도달률‘이 높아 지기 때문입니다. 페이지 좋아요가 많으면 적게는 3%에서 7%까지 도달이 이루어 집니다.   페이스북은 쉽게 얘기해서 인터넷전단지로 보면 되는데  페이지에 좋아요가 없을 경우에는 유료광고만에…

Read more

사이트상위노출 효과분석 – 렌즈직구

렌즈직구 PC/모바일화면에서 가장 최상위!   2019년 6월 25일 렌즈직구가 웹사이트 영역 1위에 올랐습니다. 렌즈직구 키워드의 경우 모바일에서 사이트가 가장 먼저 노출되고 있어서 하루 300명이 넘는 방문자가 매일 들어오고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가장 낮은 단가 70원으로 노출시켜도 21만원이 넘는 클릭이 매일매일!!)     애널리틱스보고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90%가 넘는 방문자들이 상품페이지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모든 키워드들이…

Read more

키워드상위노출 실무자가 들려주는 속이야기

키워드상위노출 업무 책임자 조서현실장이 벌써 8개월이 되었네요. 2019년 1월에 더함마케팅에서 웹사이트영역 키워드상위노출상품을 출시하고 조서현실장이 전담으로 맡아서 해온 업무입니다.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사이트 상위노출은 언제부터 하셨나요? 2019년 2월부터 사이트 상위노출 업무를 하였습니다.   2.고객들이 처음에 궁금해하는 점들은 무엇인가요? 1) 비용: 본인이 의뢰 원하는 키워드의 가격은 얼마인지, 1회성 납입 인건지, 키워드 별로 가격이 다른지,…

Read more